10월 10일 개장 전 주요공시
10월 10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10월8일 장 마감 이후 10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한국거래소는 STX에 대해 중요내용공시(발행주식총수의 10%이상 감자)로 이날 오전 9시부터 매매거래 정지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금호산업은 모아저축은행 외 2명이 제기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호텔사업 관련된 PF대출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 2심에서 서울고등법원이 원고들의 청구를 모두 기각한 것으로 판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당사는 출자전환 액수 및 진행절차에 대하여 대리인 및 채권금융기관협의회와 협의후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주캐피탈은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 및 자회사 아주아이비투자등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현재 우선협상대상자와 매각 조건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는바, 향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 매각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화케미칼은 다우케미칼 기초화학사업부 인수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당사는 석유화학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우 기초화학사업부 인수를 계속해서 검토중에 있으나, 현재까지는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답변했다. 
 
키스톤글로벌은 발행주권의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수익 다각화를 목적으로 신규사업 진출 및 자금조달을 위한 전환사채 발행을 검토했으며 자금조달을 위한 전환사채는 지난달 24일에 발행완료 했다"며 "또 Revelation Energy 광산지분 인수와 관련해 지난해 12월에 소장접수한 건에 대해 당사는 합의 후 지난달 17일에 소송취하를 결정했다"고 답변했다.
 
유니켐은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당사의 신사업 진출과 관련해 검토중이나 아직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한국전자홀딩스는 자회사인 케이이씨시스를 통합해 비용절감 및 운영조직 일원화 등의 운영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케이이씨시스(소멸회사)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한국전자홀딩스:케이이씨시스 = 1:0이다.
 
미원스페셜티케미칼은 이번 3분기 매출액이 654억18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늘은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9억2200만원으로 24.8% 줄었다.
 
흥국화재해상보험은 이번 3분기 매출액이 24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줄은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8억8400만원, 21억8000만원으로 74.6%, 80% 감소했다.
 
흥아해운은 주력항로인 베트남·태국항로의 용선선박을 대체하기 위해 937억원 규모의 신조 1800TEU급 풀컨테이너선 3척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60.32% 규모다.  
 
 
◆ 코스닥시장
 
한국거래소는 케이에스씨비에 대해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관련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플레이위드는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관련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지난달 5일자 및 지난 1일자로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의 선임을 위한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기 공시한 바 있으며, 이외에는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답변했다.
 
서희건설은 울산 농소운동장 지역주택조합과 계약을 체결했던 울산 농소운동장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신축공사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해지금액은 427억원 규모며,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5.14%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풍강은 보통주 1주당 80원의 현금배당을 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시가배당율은 2.2%다.
 
메디포스트는 사옥신축으로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50길 18에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44번길21로 본점소재지를 이전시켰다고 공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