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中 '유니온페이' 서비스 오픈
BC카드, 中 '유니온페이' 서비스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BC카드는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및 신라면세점과 함께 중국인들이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한국 상품을 모바일로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UPMP(UnionPay Mobile Payment) 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UPMP는 지난 3개월간 BC카드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신라면세점 3사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로 유니온페이 카드를 소지한 중국인들은 언제 어디서나 신라면세점의 중문판 모바일 쇼핑몰 앱·웹에 접속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중국 내 유니온페이의 인터넷·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 수는 1억 5000만명 이상을 넘는 수준이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8월 말 기준으로 전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중 중국인 관광객은 52.1%로 이미 절반을 넘어섰다. 또 올해 말에는 연간 방한 중국인이 6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유니온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오픈은 국내 가맹점들의 매출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BC카드는 이번 신라면세점 모바일 쇼핑몰 앱·웹 오픈을 시작으로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서비스를 판매하는 국내 모바일 쇼핑몰들을 유니온페이 가맹점으로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여재성 BC카드 영업마케팅부문장 상무는 "BC카드는 지난 10여 년간 유니온페이 카드 매입업무를 대행했다"며 "앞으로 모바일·인터넷 결제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해 중국인들의 국내 쇼핑을 확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