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協,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응모' 공고
건설協,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응모' 공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한건설협회가 '제4회 2014년 건설업윤리경영대상' 시상을 위한 응모를 공고했다. 건설업 윤리경영대상은 윤리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건설업체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업계의 윤리경영 확산에 기여하고자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2일 협회에 따르면 신청서 접수마감은 11월13일까지이며 12월 초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응모대상자는 건설업 또는 건설용역업을 5년 이상 영위한 기업으로 종합, 전문, 설비건설업 등 건설업과 감리, 엔지니어링 등 건설용역업이 모두 포함된다. 올해부터는 건설 산업 전반에 윤리경영을 확산시키기 위해 건설용역업까지 포함, 확대 시행하게 됐다.

평가기준은 'CEO·기업의 윤리경영 의지 및 윤리경영시스템',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책임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등 3개 부문으로 하고 중견(중소)기업의 경우 대기업과는 윤리경영 추진을 위한 기반여건이 상이한 점을 감안해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을 구분 평가한다.

수상자 선정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시민단체, 정부기관, 연구원에 소속된 전문가를 위원으로 하는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며 부문별 대상 각 1개사와 우수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수상업체에는 건설업의 경우 상호협력평가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지는 만큼 많은 업체들이 응모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뿐만 아니라 협회는 업계의 윤리경영 확산을 위해 협회 홈페이지 '회원사 윤리경영 홍보관'을 통해 개별업체 이미지를 제고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