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화물차 활용 제주지역 사회적 기업 홍보
SK에너지, 화물차 활용 제주지역 사회적 기업 홍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보 디자인으로 도색된 SK에너지의 화물차량. (사진=SK에너지)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SK에너지가 자사의 대형 화물차 24대에 홍보디자인을 도색해 제주도 지역 사회적기업과 사회복지시설을 알리는 공헌 사업을 진행한다.

SK에너지는 26일 제주시 도련동에 위치한 내트럭하우스 제주지점에서 'SK에너지와 지역 예술가가 함께하는 제주지역 사회적기업 및 사회복지시설 홍보사업 결과보고회'를 갖고 사회적기업과 사회복지시설의 홍보 디자인이 도색된 화물차들을 공개했다.

홍보 디자인은 제주도의 마을, 공공단체 건물 등에 벽화 작업을 해온 지역 예술가들이 직접 그려 넣었다. 이 차량들은 제주지역 화물 운송을 통해 옥외 광고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제주도협회와 제주여성인권상담소협의회 등 사회복지시설 5곳과 폐목재 이용 친환경제품 생산기업 '파란하늘'등 사회적기업 3곳이 화물차 활용 홍보사업을 통해 알려진다.

이와 관련 조은기 SK에너지 CR전략실장은 "이번 사업이 제주지역 사회적기업의 활성화와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인식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함께 해준 지역 예술가들도 제주도민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회사는 제주 유나이티드 축구단을 통한 축구클리닉, 초ㆍ중등생 진로멘토링, 소아병동 방문 등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왔다"며 "회사 차원에서도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나들이, 소원 이뤄주기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