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적도기니 공항 터미널 등 3억달러 수주
쌍용건설, 적도기니 공항 터미널 등 3억달러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쌍용건설이 최근 아프리카 적도기니에서 신공항 터미널과 행정청사 빌딩, 다용도 상업시설 등 3건의 건축 프로젝트를 약 3억달러에 단독 수주했다.

23일 쌍용건설에 따르면 승객 터미널과 VIP 라운지, 공항 부대시설 등을 포함하는 신공항 터미널의 총 공사비는 약 2억달러이며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6개월이다. 이 공항이 완공되면 기존의 말라보 국제공항과 함께 적도기니의 관문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500석 규모의 컨벤션 홀을 포함하는 7층의 비정형 빌딩으로 지어질 행정청사의 총 공사비는 약 9000만달러이며 2층 규모의 다용도 상업시설은 1000만달러에 수주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3개 프로젝트 모두 선수금으로 공사비의 30%를 받는 양호한 조건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지난 7월 회생계획 인가 시점을 전후로 말레이시아와 적도기니 등 해외에서만 약 4800억원을 수주했다"며 "현재 해외에서 입찰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의 추가 수주도 기대되는 만큼 기업 정상화 및 M&A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현재 쌍용건설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세계 8개국에서 총 22개 프로젝트 약 3조3000억원 규모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