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제10회 베트남 유학생의 날' 개최
한신공영, '제10회 베트남 유학생의 날'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팜 흐우 찌(Pham Huu Chi) 주한 베트남대사(좌)가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한신공영)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한신공영이 지난 21일 서울 상도동 숭실대학교에서 '제10회 베트남 유학생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22일 한신공영에 따르면 재한 베트남 최대 행사인 본 행사는 베트남 독립기념일(9월2일)을 기념하고 한국 내 베트남 유학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2005년부터 매해 개최돼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10회째를 맞아 호앙 뚜언 아인(Hoang Tuan Anh)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직접 참석, 자리를 빛냈다.

뿐만 아니라 팜 흐우 찌(Pham Huu Chi) 주한 베트남대사와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 팜 띠엔 번(Pham Tien Van) 전 주한 베트남대사 등이 참석하고 약 1500명의 한국 내 베트남 유학생들이 참여했다.

본 행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학업에 매진 중인 10명의 베트남 유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고, 이에 베트남대사관에서는 한신공영의 그간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베트남 유학생들의 전통공연과 한류공연 등 문화공연과 화합의 시간들이 이어졌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베트남유학생회 및 베트남대사관과의 원활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와 함께 양국의 우호관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유학생 장학 사업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에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현지채용 등의 지원 안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