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美 호튼웍스社와 빅데이터 사업 협력
SK C&C, 美 호튼웍스社와 빅데이터 사업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SK C&C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K C&C는 20일 오픈 소스 하둡 분야 관련업체인 미국 '호튼웍스'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호튼웍스는 하둡을 탄생시킨 야후의 하둡 팀이 독립해 2011년에 설립한 회사로 △하둡 상용 플랫폼 개발·유포 △기술 지원 △컨설팅 △하둡 전문 교육 등을 제공하는 회사다.
 
SK C&C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확보, 2009년 SK텔레콤을 시작으로 SK플래닛, SK브로드밴드 등 주요 관계사들과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해 초부터 빅데이터 사업 테스크포스를 발족, 산업별 특징을 반영한 빅데이터 신규 사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SK C&C는 하둡을 중심으로 한 상호 빅데이터 기술 협력·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통신 △금융 △반도체 △ 보안 △제조 서비스 등 산업 분야별 맞춤형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 및 기술 지원 체계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병송 SK C&C CV혁신부문장은 "SK C&C의 산업별 빅데이터 프로젝트 경험과 호튼웍스의 하둡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좀더 안정적인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호튼웍스의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지속적인 하둡 기반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