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스타트업 윈윈펀드' 첫 투자
하나금융, '스타트업 윈윈펀드' 첫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윈윈펀드'가 지난 11일 게임업체 폴리곤게임즈에 대한 전환사채 20억원 투자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스타트업 윈윈펀드는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이 제안한 '융합창조 패키지형 벤처지원 모델' 구현을 위해 지난달 15일 하나금융그룹(하나은행, 외환은행) 100억원, SK텔레콤 100억원, 성장사다리펀드 200억원, 컴퍼니케이파트너스 20억원 등 총 420억원을 공동 출자해 결성된 펀드다. 이날 게임업체 첫 투자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에 투자가 진행된다.

펀드의 첫 투자업체인 폴리곤게임즈는 2008년 2월 YNK코리아의 로한(대만, 일본에서 성공한 게임) 핵심인력이 중심이 돼 설립된 게임업체다. 현재 'ASTA'라는 MMORPG(다중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를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스타트업 윈윈펀드는 운용사에 의존하던 기존 벤처 투자와 달리 출자자들이 성장지원협의회를 구성해 금융회사와 대기업의 전문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벤처기업에 경영·재무·마케팅·디자인·생산·영업 등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중기 이후 단계에 필요한 금융 제공, 상장 및 M&A 자문 등에 이르는 벤처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패키지로 제공하게 된다.

하나은행 및 외환은행은 주거래 은행으로서의 각종 은행 상품 및 서비스, 경영·재무·세무 컨설팅, 업체 및 임직원에 대한 각종 금융 편의 및 우대조건, 업체 직원에 대한 금융 교육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