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병장 "'비하' 그림에 격분…간부도 따돌림 가담"
임 병장 "'비하' 그림에 격분…간부도 따돌림 가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지난 21일 동부전선 GOP에서 동료들을 향해 총기를 난사한 임 모 병장(22)이 동료 부대원들과 간부들까지 나서 자신을 따돌렸으며, 초소 벽면에 그려진 자신을 비하하는 그림을 보고 격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군 병원으로 이송된 후 변호인 입회하에 진행된 조사에서 임 병장은 사건 당시 상황과 범행 동기를 이같이 털어놨다고 KBS가 보도했다.

특히, 범행 동기를 묻는 질문에 임병장은 초소에서 자신을 놀리고 비하하는 내용의 그림과 글을 보고 격분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13-1번과 13-8번, 2개 초소 벽면에 비쩍 마른 몸에 탈모가 있는 자신을 상징하는 비하 그림이 여러 장 그려져 있는 걸 봤다는 것인데, 임 병장은 "그림이 엄청 많았고, 여러 명이 그린 것이었다"고 진술했다.

또, 지난해 11월 GOP 근무에 투입된 직후부터 부대원들의 집단 따돌림이 시작됐으며, 선후임병은 물론 간부들까지 따돌림에 가담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병장은 "간부들이 뒤통수를 때리거나, 조그만 돌을 집어던지기도 했다", "4주 동안 하루 16시간씩 근무를 서기도 했다" 등의 관련 진술을 했다.

방송은 그러면서 군 수사 당국은 임 병장의 진술에 따라 초소에 그려져 있는 임병장 비하 그림에 대해 곧바로 현장 보존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