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채권, 꾸준한 사후관리가 가장 중요"-고려신용정보 권재홍 과장
"금융채권, 꾸준한 사후관리가 가장 중요"-고려신용정보 권재홍 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심의 마음을 꾸준히 가져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어 늘 ‘처음처럼’이라는 단어를 마음속에 새겨둡니다. 또한 계약을 맺는 시점부터가 시작이라고 생각해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거래처와의 원활한 계약관계를 가져가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려신용정보 금융사업 본부의 권재홍 과장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금융채권 시장에서 신규영업보다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계약을 맺어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과장이 금융채권 업무를 맡고 있는 3년여 동안 많은 성과를 가져왔다. 고려신용정보는 2004년 금융채권의 활성화 단계에 들어서 1년 동안 4조원 이상의 금융 채권을 거래하는 놀라운 성과를 가져왔다.

또한 작년 전 신용정보업계의 이슈가 되었던 ‘희망모아’에서 1조 이상의 규모로는 가장 좋은 성과를 가져왔다. 고려신용정보로써는 수익과 인지도 확보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것이다.

권 과장은 “희망모아가 좋은 성과를 가져오고 있어 몸은 힘들지만 뿌듯한 마음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현재도 금융채권 시장에서 희망모아가 가장 중요하며 규모가 가장 많고 놓칠 수 없는 채권이기 때문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금융채권 시장은 점차 줄어들고 있어 희망모아, 상록수 SPC 등이 향후 흐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자회사가 없는 신용정보업체의 경우 더욱 이러한 채권에 대해 소홀이 할 수 없다.

권 과장은 이러한 금융채권 활성화에 중점에 서 있었다. 금융 사업부의 전반적인 일을 도맡아 하며 늘 거래처와의 유연한 관계를 위해 외근이 잦다. 사람을 좋아하지만 영업이라는 특성상 자신을 굽혀야 하는 점도 많다.

하지만 긍정적인 마음으로 성취감을 가지기 위해 노력한다는 권 과장의 모습에 활력을 느낄 수 있었다.

일을 하면서 가장 힘든 점으로 권 과장은 유대 관계를 통한 관리라고 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해 권과장은 이미지 메이킹에도 관심이 많다.

권 과장은 “외적인 면도 무시하지 못해 늘 깔끔한 옷차림과 웃는 모습에 신경을 쓰고 있다”며 “내가 회사의 얼굴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늘 조심스럽게 행동하며 좋은 인상을 남기도록 노력 한다”고 말했다.

권 과장은 가장 최종 목표는 신용정보업계에서 최고가 되는 것이라 했다. 끊임없이 노력하기 위해 한 달에 5권 이상의 책을 읽는 것도 게을리 하지 않는 다고 한다.

정미희 기자 mihee82@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가야님 2006-03-21 00:00:00
기사 잘 봤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