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통일외교안보포럼, 통일 관련 정책 토론회
캠코-통일외교안보포럼, 통일 관련 정책 토론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캠코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회 통일외교안보포럼과 공동으로 미래 통일한국의 국가자산관리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유기준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김남식 통일부 차관, 정문헌 통일외교안보포럼 대표, 캠코 홍영만 사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통일외교안보포럼 공동대표인 정문헌 의원은 개회사에서 "독일 통일 당시 동독 경제의 재건과 통일 독일의 물질적 토대 구축에 큰 역할을 담당했던 독일 신탁관리공사 사례를 토론해, 준비된 통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영만 캠코 사장은 "캠코는 국가자산 종합관리기관으로서 국유일반재산을 전담 관리하고 있다"며 "다가올 통일시대에도 캠코가 축적해 온 국유재산 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통일한국의 국가자산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론회에서는 정형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부원장이 '동독 국유재산의 사유화 정책과 통일한국에 대한 시사점'을, 하현수 캠코 이사가 '독일신탁관리공사 운영사례와 시사점'을 발표했다. 토론자들은 동독지역 국유재산관리 전담기구인 독일신탁관리공사 모델을 통해 통일 한국의 국가자산관리 기본방향 정립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