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온라인 전통식품 전문관' 국내 최초 오픈
동원F&B, '온라인 전통식품 전문관' 국내 최초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동원몰
[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동원F&B의 식품전문쇼핑몰인 동원몰이 내달 1일부터 온라인 전통식품 전문관인 '전통식품 품질인증관'을 국내 최초로 오픈한다.

30일 동원F&B는 "지난달 17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와 함께 체결한 '위기의 전통식품 살리기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동원몰에 '전통식품 품질인증관'을 개설했으며, 점차적으로 입점 업체 및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통식품 품질인증관에서는 30개 인증업체의 김치, 한과류, 조선간장, 청국장 등 51개 전통식품으로서 품질 인증을 받은 제품을 기존가 대비 30%가량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인증관에서 판매되는 품질인증제품은 국내산 주원료를 전통기법으로 가공해 고유의 맛과 향, 색을 내는 식품이지만, 그간 가격이 다소 비싼데다 유통망 확보가 어려워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온라인 전통식품 전문관을 통해 외면받아 왔던 민족 고유의 전통식품을 되살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소비자는 품질인증을 받은 전통식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 전통식품 업체는 온라인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게 돼 전통식품 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몰(www.dongwonmall.com)은 국내 1위 식품전문쇼핑몰로,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F&B,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등 1000여종의 제품 등 총 7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