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協, '건설안전사고 대책지원단' 가동
건설協, '건설안전사고 대책지원단'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자문 및 건설분쟁사안 해결도 적극 지원키로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한건설협회가 건설업체의 건설안전사고 대책 지원과 경영애로 해소 및 고충처리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23일 협회는 최근 잇따른 대형 안전사고를 계기로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도모하고 안전사고 발생시 상대적으로 대응체계가 미흡한 중소건설기업의 사고수습을 지원하기 위해 '건설안전사고 대책지원단'을 구성,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건설분쟁조정 신청 해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건설경기 침체와 발주자의 공사비 부당 삭감, 공기연장, 설계변경, 지체상금, 추가공사 등에 따른 건설사와 발주처(건축주)간 건설관련 분쟁이 증가함에 따라 '건설분쟁신청 지원반'을 구성, 건설분쟁 사안 해결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국토교통부의 건설분쟁조정위원회 조정효력 강화에 따라 회원사가 건설분쟁조정시 전문가 자문을 지원, 건설공사관련 분쟁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처키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밖에 법률, 회계, 노무, 세무 등 전문분야에 대한 중소건설업체의 대응력 제고를 위한 전문가 자문 상담서비스도 회원사에게 무료 제공해 회원 경영애로와 고충처리 해소 및 경영활성화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관계자는 "건설안전사고 지원단은 안전, 구조, 시공 등 각 분야의 현장기술 전문가와 법률, 노무 전문가, 홍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며 "특히 현장기술 전문가는 건설사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전문가로, 안전사고 방지 등을 위한 자문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과 사고처리 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