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GS 회장 "일신우일신 각오"…올해 3조원 투자
허창수 GS 회장 "일신우일신 각오"…올해 3조원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GS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허창수 GS그룹 회장(사진)이 '장기적 관점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적 투자'의 원칙에 따라 올해 총 3조원 이상의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창수 회장은 16일 역삼동 GS타워에서 열린 '2014년 2분기 GS임원모임'에서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창의적 도전과 실행을 지속해야 현재의 위기 상황을 기회로 바꿀 수 있다"며 "기업의 기본체질을 강화할 수 있는 R&D 투자 등 전략적 투자를 지속할 때 사업 발굴과 기회 포착도 쉬워진다"고 말했다.

GS그룹은 출범 이후 매년 2조원 이상의 투자를 지속적으로 집행해왔으나 올해에는 사업구조의 기본체질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부문별로는 △GS칼텍스 : 제3 원유·제품부두 및 방향족공장 △GS에너지 : LNG터미널 및 해외자원개발 △GS EPS : 발전시설 △GS글로벌 : 석유·유연탄 광구 투자 등 에너지 부문에 2조2천억원, △GS리테일 : 신규 점포 확장 등 유통 네트워크 강화 △GS샵 : 해외사업 강화 등 유통 부문에 6천억원 △GS건설 : 신성장 사업 및 사회간접자본 투자 등에 2천억원을 투자 한다.

지난 2월말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GS E&R도 GS동해전력의 북평화력발전소 건설 등에 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총 투자액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허 회장은 "지금 세계 경제는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와 일본의 엔저 정책, 신흥국들의 경제위기 등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상황"이라며 "경기가 나쁠 때는 리스크 요인들이 많이 부각되기 마련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말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리에 함께한 계열사 임원들에게는 "환경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각오를 다져 회사의 기본체질을 개선하고 진정한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며 "임원들이 솔선수범해 현재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