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국내 최초 NPL 온라인 강좌 개설
지지옥션, 국내 최초 NPL 온라인 강좌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지지옥션이 국내 최초로 NPL 투자법에 대한 온라인 경매 강좌를 개설했다.

15일 지지옥션은 지난 10일부터 온라인 동영상 강좌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NPL 투자기법'을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했다고 밝혔다. NPL 전문가 김동부 머니테크연구소장이 강사로 참여한 이 강좌는 30분짜리 총 17강이다.

적정채권매입가 계산법, 경매로 낙찰될 경우 배당받을 수 있는 금액 분석을 위한 배당표 작성하기, NPL 투자시 비과세 문제 등 NPL 투자시 주의사항과 전문가 노하우뿐만 아니라 실전사례를 통한 NPL 분석비법과 같은 NPL 핵심강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NPL 투자는 경매될 부동산의 채권인 근저당권에 투자해 채권자가 되는 것으로, 이 경우 향후 해당 부동산이 경매가 진행되면 배당으로 차익을 남기기도 하고, 채권자로서 유리한 고지에서 직접 낙찰 받아 수익을 높이기도 한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배당 혹은 직접 낙찰 모두 수익률이 높아 경매시장의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오프라인 NPL 강좌는 있지만 온라인용으로 제작된 NPL 강좌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수강생에게는 5개의 경매 동영상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며 개설 기념으로 선착순 수강신청 50명에게는 부동산 신간서적을 선물로 증정한다. 수강료는 44만원이며 60일 동안 반복청취가 가능하다. (1588-0133)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