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개장 전 주요 공시
4월 11일 개장 전 주요 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4월10일 장 마감 이후 11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한국거래소는 이건산업에 대해 2WR(신주인수권증권) 신주인수권행사기간 만료 및 상장폐지가 예고됐다며 투자 유의하라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한국전자홀딩스에 대해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한국전자홀딩스는 자회사인 케이이씨가 계열사인 ZHONGSHAN KEC SEMICONDUCTOR CO., LTD.가 발행한 주식을 자산의 매각을 통한 유동성 확보 및 손익개선을 위해 처분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처분금액은 133억원 규모이며, 이는 자기자본대비 8.54%규모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인천종합에너지 매각 재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당사는 인천종합에너지 출자지분 매각을 위해 수의계약 방식으로 매각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답변했다. 
 
금호산업은 한스자람이 IBK캐피탈에게 진 채무 685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41.23%다. 회사 관계자는 "채무보증결정은 기존 PF대출약정에 대한 리파이낸싱 건이다."고 밝혔다.
 
동양건설산업은 대표이사 이주원 사임으로 대표이사 김정회가 신규선임됐다고 공시했다.
 
 
◆ 코스닥시장
 
한국거래소는 디브이에스코리아에 대해 2014년 4월10일자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에서 최근 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범위제한으로 인한 의견거절임을 공시했다고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디브이에스코리아에 대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기간 만료일 또는 이의신청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에이제이에스에 대해 횡령, 배임혐의 발생과 2014년 4월10일자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에서 최근 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범위제한으로 인한 의견거절임을 공시했다고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에이에스에 대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기간 만료일 또는 이의신청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유니드코리아에 대해 2014년 3월25일자 '감사보고서 제출'공시에서 최근 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계속기업으로서의 존속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의견거절임을 공시했지만, 지난 4월10일까지 동일 감사인의 사유해소에 대한 확인서를 제출하지 못해 상장폐지사유에 해당된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유니드코리아에 대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기간 만료일 또는 이의신청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아라온테크에 대해 사업보고서 제출 등으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기간 만료일 또는 이의신청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로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에스티큐브에 대해 우회상장에 미해당되므로 주권매매거래정지를 해지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신일산업은 주식회사 황귀남씨가 주주총회결의 최소 등 청구의 소송을 수원지방법원에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청구 내용은 정기 주주총회에서의 별지 기재 주주총회결의는 부존재하거나 무효임을 확인한다는 것이다. 신일산업 관계자는 "소송대리인을 통해 법적인 절차에 따라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유니드코리아는 주식회사 이스퀘어텍이 손해배상 청구의 소송을 수원지방법원에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청구 내용은 피고는 원고에게 4억9400만원 및 이에 대해 이 사건 소장부본 송달 다음날부터 다 갚는 날까지는 연 20%의 비율에 의한 돈을 지급하라는 것이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10.94% 규모이며, 회사 관계자는 "향후 법적인 절차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코아크로스는 1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분리형 신주인수권부사채를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신주인수권 행사가액은 890원이다.
 
이그젝스는 사채권자의 조기상환 청구로 인해 42억4000만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해외신주인수권부사채)를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신주인수권 행사가액은 4303원이며, 회사 관계자는 "취득 후 전량소각하겠다"고 밝혔다.
 
피에스엠씨는 사채권자의 조기상환청구권행사로 인해 8억3829만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해외신주인수권부사채)를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신주인수권 행사가액은 501원이며, 회사 관계자는 "취득 후 전량소각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리버는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당사의 최대주주가 계속해서 지분매각을 검토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