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혁신도시 '코아루 파크뷰', 3일 견본주택 개관
신서혁신도시 '코아루 파크뷰', 3일 견본주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신서혁신도시 '코아루 파크뷰' 조감도 (자료=한국토지신탁)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한국토지신탁이 대구신서혁신도시의 첫 번째 오피스텔 '코아루 파크뷰' 견본주택을 3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대구 동구 신서동 413-1번지에 위치하는 '코아루 파크뷰'는 지하 4층~지상 15층, 계약면적 54~67㎡, 4개 타입 총 214실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대구신서혁신도시는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어우러진 대구경북 광역경제권 중심거점도시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한국가스공사, 교육과학기술원, 한국감정원 등 11개 공공기관을 비롯해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25개 기관이 들어선다.

공공기관 이전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에 따른 인구유입 효과는 약 40만명으로 예상되며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2조5000억원에 달한다.

이 오피스텔은 혁신도시 내에서 가장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조성되는 핵심 입지에 자리하고 있어 혁신도시 4개 지구 가운데 가장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단지 가까이에 중심상업시설 및 대규모 공원이 위치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동대구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대구~부산 및 대구~포항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대구4차순환도로 연결, 국도4호선 확장, 동대구복합환승센터(2016년 준공 예정) 건립 등으로 한층 개선된 교통 인프라를 갖추게 될 계획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설계도 눈에 띈다. 전 실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내부 평면을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으며 내부 천정 고를 일반 오피스텔보다 10~20㎝ 높인 2.4~2.5m로 적용, 개방감을 높였고 에어컨,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등 생활가전·가구를 빌트인 형태로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밖에 지상에는 주차공간을 최소화하고 오픈형 중앙광장과 수경시설을 조성, 주거쾌적성을 높였으며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풍부하고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춘 데다 신서혁신도시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소형 오피스텔인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분양가는 계약면적 기준 600만원 후반대~700만원대이며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별도 분양일정 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입주는 2016년 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대구지하철 1호선 반야월역 3번 출구 인근(동구 동호동 356-3번지)에 마련됐다. (053-962-7772)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