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확대
라이나생명,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라이나생명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라이나생명은 27일 경남 밀양 지역을 시작으로 무료 치과 치료 활동인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를 전개한다.

이 활동은 라이나생명이 5년째 운영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우리 사회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치과진료가 시급한 지역을 찾아가 무료로 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 6월 첫 진료를 시작으로 2013년까지 4165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올해는 1170명에게 치과진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의료진과 라이나생명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3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여성가족부에서 각 지역 다문화지원센터의 신청을 받아 선정한 9개 지역(밀양, 영월, 경기 시흥, 완도, 태안, 성남, 제주, 청주, 인천 남동구)을 방문하게 된다.

수도권 지역은 1일, 지방은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해당 지역의 저소득층 어린이에게는 불소도포와 충치치료를, 성인에게는 스케일링부터 충치치료와 발치까지 다양한 치과치료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치료가 불가능한 심화진료 환자들은 선별 과정을 통해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추가 진료를 실시한다.

올해부터는 지역 보건소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협의를 거쳐 다문화 가정의 영유아 검진과 지역주민 건강강좌 실시, 사후관리 체계 구축 등을 실시한다. 더불어 기존에 외국인 환자를 위해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몽골어)로 번역된 다국어 구강건강 교육자료에 필리핀어 등을 추가해 보급할 계획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사업은 사회공헌사업의 바람직한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책임감 또한 막중하다"며 "우리 사회의 소외 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과 더 많은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