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출시
LG전자,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LG전자

전력 최대 68% 절감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LG전자가 심야 전기를 활용한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는 5일 국내 전력수급 균형 및 전력부하 관리에 대한 필요성 증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효율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 휘센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는 심야 전력으로 공기 열원 히트펌프(Heat Pump)를 가동해 발생시킨 온수를 전용 저장고인 축열조에 저장했다가 난방에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일반 심야 전기보일러가 열효율이 낮은 히터를 사용하는 반면 LG 휘센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는 흡수한 대기열 에너지를 이용해 기존 제품 대비 소비전력량을 최대 68% 줄일 수 있다.
.
이번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는 용량기준 16/25kW 모델이 출시된다.

LG전자 김제훈 한국AE마케팅 담당은 "LG 휘센 시스템에어컨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LG 휘센 심야 시스템 보일러는 제품 경쟁력 확보뿐만 아니라 국내업계 중 유일하게 실제 고객 대상 품질 신뢰성까지 검증받아 심야 시스템 보일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전력이 'LG 휘센 심야 축열식 시스템 보일러' 등 심야전기를 활용한 축열식 히트펌프 보일러를 포함한 고효율기기 보급사업 활성화를 위해 보조금 지급 등을 검토하고 있어 관련 업계는 심야전기를 활용한 시스템 보일러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