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창출 도모"
생보협회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창출 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생명보험협회는 20일 '비전(Vision) 2020'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생보산업이 저금리·저성장·저수익·저출산·고령화 등 '4저(低)1고(高)'의 구조적 현실에 직면한 상황에서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나가기 위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생보협회는 '생명보험 산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New Value Creation)'을 '비전 2020'으로 선포하고, △변화와 혁신 △생명보험 산업 가치 제고 △소비자 신뢰 확보를 미션으로 선정했다.

이를 통해 회원사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금융단체로 거듭날 계획이다.

앞으로 지향해야 할 공통의 핵심가치로는 △전문성(Expertise) △실행력(Execution) △효율성(Efficiency) 등 3대 가치를 제시했다.
 
김규복 생보협회장은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재무건전성 규제 강화, 잠재성장성 위축 등 어려운 생보산업의 경영환경에 선제·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우리 협회가 먼저 철저한 자기성찰을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생보산업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생보산업을 견인해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