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보안업체 아이엠로직 인수
시만텍, 보안업체 아이엠로직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시지 보안 및 아카이빙 솔루션 확보

시만텍이 인스턴트 메시지 관련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IMlogic (아이엠로직)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 “금융IT업계에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인스턴트 메시지가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인스턴트 메시지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보안 위협의 급증과 함께 인스턴트 메시지를 이메일처럼 보관하고 복원하고자 하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고 인수 배경을 밝혔다.

시만텍은 인스턴트 메시지 관련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엠로직 인수를 통해 업계 최초로 인스턴트 메시지 보안 및 아카이빙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수 발표 이전에도 시만텍과 아이엠로직은 멀웨어(malware) 및 스팸 등의 보안 위협에서 인스턴트 메시지를 보호하기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 공급을 위해 협력해 왔다.
 
양사는 인스턴트 메시지와 P2P 보안 위협의 급격한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기술 협력 차원에서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시만텍은 이번 인수를 통해 아이엠로직의 인스턴트 메시지 보안 위협 탐지 및 치료 기술이 시만텍의 조기경보 및 대응 시스템과 통합돼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시만텍의 이메일 아카이빙 솔루션인 엔터프라이즈 볼트와 아이엠로직의 IM Manager(IM 매니저)는 지난 2002년부터 통합돼 포괄적인 메시징 아카이빙 솔루션으로도 공급되고 있다. 인수가 완료되면 아이엠로직의 기술이 엔터프라이즈 볼트의 일부로 추가 통합될 예정이다.

아이엠로직의 대표제품인 ‘IM Manager’는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중앙 집중화된 보안 통제를 위한 확실한 인스턴트 메시지 정책 실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인스턴트 메시지 클라이언트의 종류에 구애 받지 않는 향상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함으로써 전사적 차원으로 인스턴트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시만텍코리아 윤문석 사장은 “인스턴트 메시지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파일공유 및 VoIP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 많은 악성 보안 위협에 노출되고 있다”라며 “아이엠로직 인수를 통해 시만텍은 보안 위협이 증가한 인스턴트 메시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