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선진기업 1등주 랩' 출시
하나대투證, '선진기업 1등주 랩'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하나대투증권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하나대투증권이 전세계 선진국증시에 상장된 글로벌 1등 기업들에 투자하여 장기 고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선진1등주 랩'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 선진1등주 랩은 세계 소비시장에서 혁신을 통해 강한 경쟁력을 확보했거나, 이를 확대해 갈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투자해 장기 고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하나 선진1등주 랩의 운용전략은 글로벌 소비시장에서 꾸준하게 성장하는 세계적인 1등 기업들의 주식을 매수해 모니터링하고, 장기투자로 복리효과를 추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투자기업의 경쟁력이 약화됐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투자금을 회수해, 철저하게 경쟁력 있는 기업들로만 포트폴리오를 꾸려갈 예정이다.

이 상품은 해외펀드와는 달리 직접투자에 따라 수익이 양도소득세로 분류 과세돼 절세를 고민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절세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장기 투자로 자녀나 배우자 명의로 서비스에 가입하고, 사전증여신고를 희망하는 고객에겐 무료증여신고서비스도 대행해 준다.

최저가입금액은 1억원이며 가입기간은 5년 이상, 랩수수료는 연 2.6%로 분기별로 나눠 후취한다.

김현엽 하나대투증권 상품개발부장은 "가속화되고 있는 세계화 추세로 세계 소비시장이 하나가 됨에 따라 자본과 기술을 축적하고 있는 글로벌 1등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1등 기업들의 장기 성장에 따른 혜택을 선진1등주 랩을 통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