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ENG, 'KOSHA 18001 인증' 획득
포스코ENG, 'KOSHA 18001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엔지니어링이 지난 15일 본사에서 'KOSHA 18001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포스코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포스코엔지니어링이 'KOSHA 18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2001년부터 안전보건공단이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선진 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 수여하는 것으로, 건설현장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제거,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천하는지를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다.

16일 포스코ENG는 전날 본사에서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관련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고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포스코ENG는 엔지니어링 기반의 건설회사 특성에 맞는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2년부터 경영혁신활동과 연계해 △우수사례 공유 및 소통활성화를 위한 안전포털 시스템 구축 △임원과 현장소장의 정기 안전세미나 개최 △현장 직원들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 및 교육 실시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이번 인증 획득을 준비해 왔다.

포스코ENG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한 안전 활동과 지속적인 개선활동, 실행력 강화를 통해 재해 없는 회사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향후 협력업체에 대해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적극 지원해 상생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