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 개장 전 주요공시
12월 30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12월27일 장 마감 이후 30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벽산건설은 M&A 투자계약과 관련해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부터 허가를 얻어 아키드컨소시엄과 M&A 투자계약을 체결했으나 아키드컨소시움으로부터 잔금이 납입되지 않았다"며 "향후 계약의 진행 여부는 법원의 허가를 얻는데로 공시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한진해운은 한국남부발전과 3268억원 규모의 유연탄 장기 운송 계약(연속만선 운항 보장(CVC))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 규모는 최근 매출액 대비 3.09%에 해당한다.

삼영홀딩스는 지난 2012년 12월21일 발행된 주식 90만900주의 보호예수기간이 만료됐다고 공시했다.

키스톤글로벌은 공산 인수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웨스트버지니아 소재인 점결탄 생산광산 및 광업권을 소유하고 있는 Revelation Energy의 광산지분 인수와 관련하여 컨소시엄 참여를 통한 인수를 했다"며 "투자구조의 변경 및 자산인수가격의 조정이 매도자 측과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아 주주의 손실발생을 최소화 하고자 투자 의사를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답변했다.

동원F&B는 인적·물적자원의 공유를 통한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자회사인 동원데어리푸드를 1대 0의 비율로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은 우리사주조합이 제기한 주주총회결의부존재확인 등 청구의 소가 원고의 소송 취하로 종결됐다고 공시했다.

현대백화점은 송도 신도시에 프리미엄 아울렛 출점을 위해 건물 및 장치장식에 1517억원 규모의 신규 시설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현대하이스코는 주식매수청구 대금지급을 위해 1500억원의 금융기관 차입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차입금 규모는 자기자본대비 8.09%에 해당한다.

넥솔론은 지난 2012년 7월23일 미국 텍사스주 샌 안토니오시의 400MW 규모의 태양광발전 공급 프로젝트 본계약을 제3의 업체에게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양도계약에 따라 계약자 지위는 이전되지만 계약이전으로 대가를 지급하기로 했으며, 이는 넥솔론의 특별이익으로 귀속된다.

웅진홀딩스는 기존 윤석금 최대주주가 특수관계인인 윤형덕과 윤새봄을 대상으로 12월26일 장내 시간외 대량매매를 통해 보유주식을 전량 처분해 최대주주가 윤석금 외 7인에서 윤형덕 외 6인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동원시스템즈는 한진피앤씨에게 운영자금 70억원을 대여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동원시스템즈의 자기자본의 7.84%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 코스닥시장

유비프리시젼은 운영자금 및 재무구조개선을 위해 신주 606만5990주를 유상증자한다고 공시했다. 증자는 제3자 배정방식 증자로 이뤄지며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2014년 1월29일이다.

한국거래소는 엠텍비전에 대해 종합적 요건에 의한 상장폐지 가능성을 검토한 결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엠텍비전의 주권매매거래는 실질심사 대상여부 결정일까지 정지된다.

인테그레이티드에너지는 중국 주하이 지방에 84억2916만원 규모의 프로탄 및 부탄가스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122.2%에 해당한다. 또 한국거래소는 인테그레이티드에너지가 지난 18일부터 시작된 단일판매 공급계약체결을 28일까지 지연했다며 불성실 공시법인으로 지정예고했다.

한국토지신탁은 아니티움2103사모투자전문회사가 아이스텀앤트러스트가 보유한 주식 7933만3330주와 특수관계인 아이스텀레드사모투자전문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47만8837주에 대해 맺은 주식양수도 계약이 매수인 측의 대주주변경승인 지연으로 계약이 해제됐다고 공시했다.

이트레이드증권은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해 "당사의 최대주주는 지분매각을 추진하였으나, 증권시장 침체 및 M&A 매물증가에 따른 인수의향자 부재등을 고려해 지분매각을 잠정 보류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AJS는 벤처기업부에서 중견기업부로 소속부가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우양에이치씨는 삼성엔지니어링과 106억원 규모의 정유플랜트 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신흥기계는 벤처기업부에서 중견기업부로 소속부가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자원은 사업영역 확대 및 회사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상호를 주식회사 스틸앤리소시즈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무림에스피는 대표이사 신규선임으로 이동욱·김인중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석만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에스케이커뮤니케이션은 한국거래소의 컨텐츠 사업부(싸이월드 등) 분할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컨텐츠 사업부(싸이월드 등) 분할 관련해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답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