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다문화교육 콘텐츠 발표회 개최
하나금융, 다문화교육 콘텐츠 발표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측 네 번째부터) 최흥식 하나금융지주 사장과 곽병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정석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무총장, 백은순 중앙다문화교육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다문화이해 교육콘텐츠 프로그램 발표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12일 한국장학재단에서 한국장학재단, 중앙다문화교육센터와 함께 다문화 이해 교육콘텐츠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대학생 다문화 아동 멘토 학생들의 다문화인식 제고 및 다문화역량 강화를 위해 개발된 교육프로그램 '징검다리'와 △초등학생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세상 보기, 생각 넓히기'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작된 동영상 4부작 시리즈 '너와 내가 만날 때' 등의 프로그램들이 소개됐다.

하나금융은 지난해 8월 한국장학재단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다문화 시대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 다문화 이해 향상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억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 다문화 관련 우수 장학생 선발 및 다문화 이해 교육콘텐트 제작·보급사업을 추진해왔다.

초등 고학년 대상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각 일선 학교 현장에서 국어, 사회 교과 연계프로그램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일반인 대상 영상은 온라인상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CD를 신청 받아 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이 교육콘텐츠는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관점을 갖도록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며 "나와 다른 사람에 대해 차별이 아닌 차이로 받아들이며 상호 이해 및 배려, 존중할 수 있는 다문화 수용성 능력을 제고해 성숙한 다문화사회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