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용두 롯데캐슬 리치' 분양
롯데건설, '용두 롯데캐슬 리치'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심 관문에서 만나는 실속형 부분임대 평면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롯데건설이 서울 용두4구역 주택 재개발 사업인 '용두 롯데캐슬 리치'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144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용두 롯데캐슬 리치'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전용 50~114㎡ 총 311가구 규모로, 이 중 131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이 단지는 서울 도심권의 관문 역할을 수행하는 요지에 입지해 있다. 수도권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과 1·2호선 신설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며 내부순환도로 접근도 용이하다. 또 다양한 버스노선을 이용해 강남뿐만 아니라 시외로의 진출 역시 편리해 뛰어난 교통편의성을 자랑한다.

아울러 다양한 학군과 편리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종암초, 성일중, 대광중·고 등이 있으며 고려대, 시립대 등 명문대학들이 가까워 대학가의 풍부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경동시장 등 대형 마트와 재래시장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히 지역 특성을 고려한 최적화된 설계가 돋보인다. 전용 114㎡의 경우 인근의 풍부한 도심권 출퇴근 수요와 인근 대학교 임직원 및 시장상인 등의 임대수요를 고려해 별도의 현관과 화장실을 갖춰 2가구가 독립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 '용두 롯데캐슬 리치' 야간투시도(자료=롯데건설)
전용 59㎡는 안방의 부부욕실을 입주자의 선택에 따라 드레스룸으로 시공할 수 있도록 설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 가구를 2층 이상으로 설계, 저층 아파트의 선호도를 높이는 동시에 단지 시야를 확보해 쾌적함을 추구했다. 단지 내에는 주민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로즈가든 등 조경시설과 주민휴식공간이 어우러지도록 배치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버클럽, 키즈클럽 등 다양한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더블역세권으로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명문 학교와 편의시설이 많아 도심 속 최고의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2015년 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사거리 인근(용두동 23-1번지)에 마련됐다. (02-966-6646)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