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UAE 주요 은행과 MOU 체결
건설공제조합, UAE 주요 은행과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 세번째부터) Giel-Jan M. van der Tol Emirates NBD General Manager, 정완대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사진=건설공제조합)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건설공제조합이 지난 10일과 11일 UAE 주요은행인 Emirates NBD, Abu Dhabi Islamic Bank(ADIB)와 각각 MOU를 체결했다.

11일 조합에 따르면 이번 MOU 체결은 해외건설공사 보증지원 강화를 위해 해외 네트워크 확대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Emirates NBD는 자산기준 UAE 1위 은행이며 ADIB는 7위 은행이다.

정완대 조합 이사장은 10일 Emirates NBD와의 협약식에서 "중동은 한국 건설사가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장 크고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 지역 경제 발전에 있어 한국 건설사의 공헌 또한 빼놓고 얘기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국 건설사와 함께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중동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굳건한 파트너십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조합은 현지 금융기관과 한국 건설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공유와 다단계 복보증구조의 개선을 통해 한국 건설사의 보증수수료 부담완화 및 현지 금융조건 개선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