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 겨울철 맞아 곳곳서 봉사활동
카드사들, 겨울철 맞아 곳곳서 봉사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최근 카드사들이 겨울철을 맞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구세군 서울후생원 아동들을 위한 옥상 놀이터를 마련했다. 옥상 놀이터는 실용적인 맞춤형 놀이공간이라는 컨셉으로 풋살장 등 체육시설 및 놀이공간을 갖췄다.

삼성카드는 올 초 'CGV 삼성카드 Day' 마케팅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팝콘 세트를 기부 목적으로 2000원에 판매해 옥상 놀이터 공사 기금을 조성했다.

BC카드도 소외계층 월동준비 지원을 위한 '이동푸드마켓 식품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동푸드마켓 식품나눔행사는 BC카드가 2006년 사회복지협의회에 기증한 특장 5톤 차량 내부에 생필품을 진열한 후 이용객들의 거주지 근방으로 찾아가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09년부터 매년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9년 간 기증 및 지원해 온 이동식 급식 차량 '사랑,해 빨간밥차' 12개 운영기관에 1억400만원의 식자재비를 후원했다.

신한카드는 최근 한달간 위성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고객 등 2000여명이 총 13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름人 자원봉사대축제'를 진행했다.

신한카드 92개 팀으로 구성된 임직원 봉사단은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역사 문화 체험'을 시작으로 '희귀 난치병 환아 항균용품 및 헌혈증 기부', '신생아 털모자 뜨기 캠페인', '아름人 도서관 봉사활동', '점자의날 기념 시각장애인 걷기대회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최근 미얀마 양곤 외곽에 위치한 망공마을에서 ‘KB스타 어린이 센터’ 건립 등 현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해외봉사 활동을 펼쳤다.

내달 초 정식개관 예정인 KB스타 어린이 센터는 책상, 의자, 컴퓨터 등의 교육 기자재는 물론 재봉틀과 같은 생활지원 시설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향후 지역 교육의 중심지이자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