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동양사태, 불완전 판매 확인되면 피해 구제"
금감원 "동양사태, 불완전 판매 확인되면 피해 구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홍원 총리, 경제장관회의…"분쟁조정 결렬시 소송비용 지원 추진"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정홍원 국무총리가 동양그룹 사태가 시장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 하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관련, 금융당국은 "불완전판매가 확인되면 피해자 구제에 저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10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 8일 국무회의 직후 정 총리 주재로 현오석 경제부총리, 신제윤 금융위원장, 최수현 금감원장이 참석해 동양그룹 관련 시장 동향에 대해서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정 총리는 "동양그룹 문제가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책적 노력을 해줄 것"이라며 "금융소비자 보호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에 금융당국은 "동양증권에 대한 현장조사와 당사자 확인 등을 거쳐 불완전판매가 확인되면 피해자 구제를 위해 즉각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금융당국은 동양그룹 사태 피해자의 조속한 구제를 위해 불완전판매에 대한 분쟁 조정안이 거부돼 소송이 진행될 경우 소송비용을 지원하는 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8일까지 피해 구제를 신청한 동양 투자자 1만1000여명을 조사하고 있는데, 불완전판매가 확인되는 대로 분쟁 조정안을 마련해 피해자와 금융사 양측에 제시할 예정이다. 하지만, 어느 한쪽이라도 거부하면 분쟁조정은 결렬된다.

이와는 별도로, 금감원은 "현재 동양그룹 대주주에 대한 부실책임도 특별검사하고 있다"며 "대주주의 책임이 있는지 살피고 재산도 빼돌리지 못하도록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