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베트남 급식 사업 본격 확대
CJ프레시웨이, 베트남 급식 사업 본격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프레시웨이, 베트남 호치민 구내식당 노브랜드점. 사진=CJ프레시웨이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식자재유통과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10번째 베트남 단체급식장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10번째 단체급식장 '노브랜드'의 생산 공장점은 일일 9000명 식수인원 규모이다.

1994년에 창업한 글로벌 의류생산 기업인 노브랜드는 서울, 뉴욕, 상해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생산기지를 가동 중이다. 주 고객사는 DKNY, GUESS, Theory, Vince 등의 다수 브랜드를 소유한 글로벌 회사들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월 화승의 베트남 생산공장을 시작으로 락앤락, 효성 등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 8곳의 생산 공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체인병원 호아람의 병원급식까지 총 9개점에서 단체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일일 총 2만식 규모다.

한국에서 파견된 급식 전문 영양사와 조리사가 현지 조리사와 함께 현지인들의 기호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했고 현재 분 리에우(쌀국수), 틷 해오 코(돈육 조림), 가 찌엔(닭튀김) 등 총 800 종류의 메뉴풀을 확보해 제공하고 있다.

박승환 CJ프레시웨이 대표는 "해외에서 현지 업체보다 상대적으로 강화된 식품안전 관리는 현지의 한국법인들뿐만 아니라 현지 업체와 글로벌 업체들로부터도 신뢰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며 "아직 진출 초기라 투자 개념으로 손익을 따지기에는 이르지만 철저한 식품 안전 관리와 지속적인 메뉴 개발, 한식의 접목 등 차별화된 접근을 통해 우리나라 단체급식업체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단체급식부분에서 약 1800억의 매출을 올렸고, 이중 중국과 베트남 등 글로벌 부분 매출은 180억원 규모다. 향후 동남아지역으로까지 확대해 2017년까지 400억원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