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화장실에 '1200만원짜리 금덩이', 임자는?
인천공항 화장실에 '1200만원짜리 금덩이', 임자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인천공항 화장실에서 1200만원짜리 금덩어리가 발견돼 공항 보안기관들과 세관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향신문'은 30일 오전 7시12분쯤 인천공항 교통센터 지하 1층 남자화장실에서 환경미화원 A씨가 흰색 종이가 들어 있는 콘돔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고를 받은 경찰은 흰색 종이 안에 테러용 탄저균 가루가 들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공항내 보안기관들에 긴급 연락했고, 폭발물처리반(EOD)까지 출동하는 등 큰 소동이 빚어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소속 폭발물처리반원 3명을 비롯 국정원·경찰·세관·검역소·특수경비원 등 20여명이 현장에 도착해 흰색 종이를 개봉한 결과, 250g짜리 금덩어리가 나왔다. 싯가로 1200만원짜리다.

보안기관들은 밀반입업자가 콘돔으로 싼 금덩어리를 신체 은밀한 곳에 감추고 입국해 화장실에서 꺼내다 다급한 김에 한 덩어리를 떨어뜨린 채 도주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인천공항세관 관계자는 "콘돔으로 밀반입하는 금덩어리는 보통 4~5개"라며 "누군가 해외에서 밀반입한 금덩이를 빼내던 중 노크 소리에 놀라 한덩어리를 놓고 달아난 것 같다"고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공항세관은 이날 새벽 홍콩이나 대만 등에서 입국한 인물이 금을 밀반입 한 것으로 보고 공항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하는 등 밀반입자 행방을 쫓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