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보, 베트남 건설부 차관단 초청 연수
대주보, 베트남 건설부 차관단 초청 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여의도 대한주택보증에서 열린 보증제도 연수에서 응우엔 쩐 남 베트남 건설부 차관(좌)과 김선규 사장이 양 기관 교류협력 회의일정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주택보증)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한주택보증이 베트남 건설부 응우엔 쩐 남 차관, 응우엔 마인 하 국장 등 정부 고위 공무원 방문단 12명을 초청, 오는 30일까지 주택보증제도 수출을 위한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7일 대주보에 따르면 베트남은 현재 선분양제도 및 주택보증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는 지난해 12월 대주보와 베트남 건설부 간에 체결한 '주택보증제도 수출협력을 위한 양해각서'에 따라 양 기관 간 협업 및 교류를 보다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베트남 건설부, 재정부 및 국회 등 고위 공무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27일 오전 대주보 여의도 본사를 방문, 김선규 사장 등 대주보 경영진과 면담을 갖고 주택보증제도 도입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협의하는 것으로 공식적인 일정을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김선규 사장은 "베트남 건설부와 대주보의 협력이 베트남의 주택보증제도 도입과 국민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양국의 주택산업 관련 협력 및 경제교류를 확대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 주택정책을 비롯해 보증심사, 보증이행, 채권관리 등 주택보증제도 전반에 걸친 실무 강의 및 견본주택 현장, 유관기관 방문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택보증제도의 경험과 노하우가 베트남 방문단에게 충실하게 전수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연수기간 중 베트남 방문단은 한국개발원(KDI)을 방문, 대주보와 함께 추진 중인 '베트남 주택보증제도 도입 사업'이 '한국 경제개발경험 공유사업(KSP)' 과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김기태 대주보 연구기획팀장은 "현재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과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주택보증제도의 해외수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베트남 주택보증제도 도입 사업'이 KSP사업 과제로 선정될 경우 주택보증제도의 해외수출에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