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창조금융 지원 MOU
KB국민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창조금융 지원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박수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과 이건호 KB국민은행장이 창조금융 지원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KB국민은행은 22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창조금융 지원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의 창조경제 및 창조금융 활성화 프로그램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IT산업 성장지원 인프라를 연계, 우수한 IT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KB국민은행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창조기업 특례보증 대출, 지적재산권 담보대출 등의 창조금융 지원 △성장단계별 맞춤형 금융 서비스 및 연구개발(R&D), 마케팅, 해외진출 등 지속성장 지원 프로그램 제공 △기술평가 자문 및 교육지원 등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추천 우수기업에 대해 'KB 기술창조기업 성장지원 대출' 등 창조금융 관련 금융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향후 IT분야 우수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창조기업에 대한 금융 서비스 지원뿐만 아니라 성장과 도약을 위한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