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으로 요리하는 '디오스 광파오븐' 출시
LG전자, 스마트폰으로 요리하는 '디오스 광파오븐'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 디오스 광파오븐 <사진=LG전자>
국내 최초 'NFC' 탑재...요리와 청소가 원터치로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LG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요리부터 내부 청소까지 가능한 '디오스 광파오븐' 신제품 5종을 19일 출시했다. 

이들 신제품(모델명: MA323DBN 포함 5종)들은 NFC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원터치로 220여 가지 요리는 물론 내부청소 기능까지 갖췄다.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사용자들은 'LG 디오스 광파오븐' 앱에서 원하는 요리를 선택한 후 오븐 태그에 갖다 대면 조리 기능, 온도, 시간이 자동으로 설정돼 쉽고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다.

앱은 구이/찜/오븐 요리는 물론 스팀/발효/튀김 등 국내 최다인 220여 가지의 자동 요리 메뉴를 갖추고 있고 갖고 있는 음식 재료를 선택하면 가능한 요리 종류도 추천해 준다.  

또한 앱에서 '멀티클린' 메뉴를 선택 후 오븐에 갖다 대면 탈취, 스팀청소, 잔수제거, 건조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에어프라이 기능도 제공해 감자튀김, 돈까스, 새우튀김 등을 소량의 식용유만으로 담백하면서도 눅눅하지 않게 조리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로 만들어진 요리는 일반 튀김요리 대비 최대 77% 지방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 주부의 다이어트와 가족의 건강관리에 유익하다.

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649,000원~749,000원이다.

LG전자 한국HA마케팅담당 김정태 상무는 "최첨단 스마트 기술과 에어프라이 기능을 갖춘 명품디자인의 신제품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 국내 오븐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