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전자상거래 솔루션 기업 '하이브리스' 인수
SAP, 전자상거래 솔루션 기업 '하이브리스'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SAP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하이브리스(Hybris)'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SAP는 하이브리스가 보유한 전자상거래 솔루션과 SAP의 인메모리, 클라우드, 모바일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브리스는 SAP 자회사로 현 경영 체제를 유지한 채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하이브리스의 '커머스 스위트(Commerce Suite)'는 확장 가능한 개방형 옴니채널 플랫폼으로 전자상거래 통합 및 관리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제품·주문 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은 거래 중인 기업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빌 맥더멋과 짐 하게만 스나베 SAP 공동 CEO는 "SAP와 하이브리스는 온·오프라인 통합이 활발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차세대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며 "양 사는 기업이 고객 접점 유형에 상관 없이 실시간으로 고객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 밝혔다.   

한편, 하이브리스는 옴니채널 기반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기업이 다양한 채널과 기기를 통해 제품, 서비스,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15개국에 진출한 상태며 GE, 3M, P&G, 리바이스, 토이즈알어스 등 약 500개의 기업이 하이브리스 솔루션을 이용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