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퀄리티 1위' 기업 달성한다
교보생명, '퀄리티 1위' 기업 달성한다
  • 김주형
  • 승인 2005.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1


교보생명은 2007년 사업년도가 마무리 되는 시점까지 국내 시장에서 생산성, 이익률, CS 등에서 1위를 확보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질적 개선을 바탕으로 지난 5년간 쌓아온 양적 성장을 발판으로, 2007사업년도 말까지 국내 시장에서 퀄리티 1위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특히 올해는 국내성장기로 명명한 ‘K-BASIC’ 2단계에 접어든 해로 지난 2002사업년도부터 지난해까지 3년에 걸쳐 추진된 ‘K-BASIC’ 1단계에서 쌓아온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기대 만족경영에 더욱 가속도를 낼 예정.

교보생명은 그동안 이뤄낸 양적 성장을 바탕으로 남은 2005사업년도 역시 올 사업년도 시작과 동시에 설정한 ‘FY2005 중점 추진사항’이 잘 이행되도록 회사의 모는 역량을 쏟아 나갈 계획이다.

‘FY2005 중점 추진사항’은 ▲경쟁사보다 탁월하고 차별화 된 상품과 서비스 제공 ▲FP, AM, 법인채널 등 대면채널의 퀄리티 개선을 바탕으로 한 성장기반 확충 ▲다이렉트, 방카슈랑스 등 신수익원의 지속적 창출과 확보 ▲안정적 자산운용 및 리스크 관리 강화 ▲고성과 문화 정작 및 인재풀 강화 등이다.

이를 위해 상품 개발 및 관리 프로세스를 선진화 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생산성과 효율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수 있는 고성과 점포 체력을 갖추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판매채널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이렉트, 방카슈랑스 등에서 고객의 특성과 니즈에 맞는 상품과 전략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