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폭탄 책임져"…'뚜레쥬르' 점주들, 본사에 항의
"세금폭탄 책임져"…'뚜레쥬르' 점주들, 본사에 항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국세청이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의 가맹점주들에 탈루세를 부과한 것과 관련해 가맹사업본부인 CJ푸드빌로 불똥이 튀었다.

23일 뚜레쥬르 가맹점주 300여명은 서울 중구 쌍림동 CJ푸드빌 본사를 방문해 "'판매정보 관리시스템(POS)' 자료를 국세청에 넘겨준 본사에 책임이 있다"며 책임자 면담을 요구했다.

국세청은 최근 뚜레쥬르 가맹점주들의 포스 자료의 매출액과 부가세 신고액이 차이가 난 점을 확인, 가맹점주들에게 정정신고 공문을 보냈다. 일부 점주들은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만원까지 세금 납부를 해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가맹점주들은 본사의 포스 자료가 실제 매출과 같지 않다며 자료를 유출한 본사의 책임을 묻는 한편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맹점주들은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등을 요구하며 본사가 직접 나서 국세청에 적극 소명해줄 것 등을 요청했다.

특히 이번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세무조사는 지난해 부터 일부 브랜드에서 폐점한 가맹점주들까지 소급적용되어 부과돼 논란이 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가맹점마다 탈루세 부과액과 그 내용이 달라 본사가 가맹점주들을 대신해 소명하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서 "하지만 세무와 법률과 관련해서는 지원하는 등 본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세청의 이런 탈루세 추징은 프랜차이즈 가맹업계 전반으로 확대될 예정이라 업계의 반발은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