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LTE-A 폰 '갤럭시 S4 LTE-A' 출시
세계 최초 LTE-A 폰 '갤럭시 S4 LTE-A'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LTE보다 2배 빠른 속도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갤럭시 S4 LTE-A'(SHV-E330S)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S4 LTE-A'는 2개의 다른 LTE 주파수 대역을 묶어서 하나의 주파수 대역 처럼 이용하는 '주파수 집성 기술(Carrier Aggregation)'방식으로 기존 LTE 스마트폰보다 2배 빠른 차세대 이동통신서비스인 LTE-A(Long Term Evolution Advanced)를 지원한다. 이용자는 유선 랜 보다 더 빠른 속도로 무선 데이터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S4 LTE-A를 통해 고화질 DMB 감상도 가능하다. 기존 DMB 방송망과 추가적인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통신망(3G, 4G LTE, 와이파이)을 활용해 일반 DMB 대비 4배 선명한 해상도로 방송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스마트 DMB'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사양은 2.3 GHz 쿼드코어 AP, 풀HD 슈퍼아몰레드, 1300만 고화소 카메라 등을 갖췄다.

'갤럭시 S4 LTE-A'는 SKT를 통해 출시되며 향후 KT, LGU+ 를 통해서도 출시가 될 예정이다. 색상은 블루 아크틱, 레드 오로라로 출고가는 90만원대.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LTE-A를 시대를 여는 '갤럭시 S4 LTE-A 출시'로 삼성전자의 LTE 리더십을 전세계에 다시 한번 입증했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LTE 단말기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