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국무조정실 홈페이지 해킹당해"
"청와대·국무조정실 홈페이지 해킹당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청와대와 국무조정실 홈페이지가 외부세력에 의해 25일 오전 9시30분께 해킹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킹 당시 청와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대한 김정은 수령' 등의 메시지가 화면 상단에 붉은 글자로 도배되다시피 나타났다.

특히 오전 10시께부터 약 10분간 "통일대통령 김정은장군님 만세! 우리의 요구조건이 실현될 때까지 공격은 계속 될 것이다. 우리를 기다리라. 우리를 맞이하라. 'We Are Anonymous. We Are Legion. We Do Not Forgive. We Do Not Forget. Expect Us.' 민주와 통일을 지향하는 어나니머스코리아"라는 문구와 함께 회의중인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이 게재됐다.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는 작동이 중단된 가운데 첫 화면에 '시스템 긴급점검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운영 중단됩니다'라는 문구가 떠있다.

또 국무조정실 홈페이지에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서비스 점검중 입니다.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라는 문구가 걸려있다.

이번 해킹은 국제해커그룹인 어나니머스(Anonymous)가 이날 낮 북한의 조선중앙통신과 구국전선 등 46개 웹사이트를 해킹하겠다고 밝힌데 대한 보복성 메시지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