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무)The즐거운 시니어보장보험1306' 출시
메리츠화재, '(무)The즐거운 시니어보장보험1306'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메리츠화재는 12일 치매보장을 특화한 건강보험 '(무)The즐거운 시니어보장보험1306'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치매보장을 특화해 건강할 때 예방에서부터, 발병시 진단·치료, 발병 후 요양까지 토탈케어(Total Care)가 가능하다. 장기요양급여금을 추가 보장해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사각지대를 보완했다.

우선 사전 예방단계로 전문의료진상담, 치매진단검사 우대 등 예방 서비스를, 진단·치료시 진단비 보장은 물론 전문 의료진의 치료보조 서비스 및 전문인력(치매예방관리사, 치매전문요양보호사) 방문서비스도 제공한다. 발병 후 요양시에는 환자와 부양가족을 위한 가사도우미, 방문목욕 등의 혜택도 있다.

또 치매와 활동불능을 유발하는 뇌질환진단비와 심장질환진단비, 당뇨합병증진단비 등 시니어 3대질병 보장을 강화해 예방과 치료기능을 차별화했다.

부부장기요양급여금 특약을 신설해 부부가 함께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15.4% 할인해주며, 부부 중 한명이 장기요양등급 판정시 남은 배우자의 장기요양급여금 보험료는 면제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시니어 계층의 가장 무서운 질병인 치매에 집중 대비하고 장기요양보험의 혜택을 좀 더 폭넓게 보장해 노후생활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