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와 경제영향' 포럼, 23일 개최···서울파이낸스·연세대 공동 주최
'기후변화와 경제영향' 포럼, 23일 개최···서울파이낸스·연세대 공동 주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3일 오후 4시~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
태국중앙은행·일본생보 등 주제발표
25일 서울 중구 뱅커스클럽 바이 반얀트리에서 '전환기와 지속가능; 위 투게더'를 주제로 열린 '2022 서울파이낸스 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사진 = 이진희 기자)
서울 중구 뱅커스클럽 바이 반얀트리에서 '전환기와 지속가능; 위 투게더'를 주제로 열린 '2022 서울파이낸스 포럼' 모습. (사진=이진희 기자/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믿고보는 경제신문 서울파이낸스는 연세대 환경금융대학원과 공동으로 ‘기후변화와 경제 영향’ 주제로 오는 5월 23일 '2024 서울파이낸스 포럼'을 개최한다. ▶참가 신청하기(클릭)

이날 오후 4시부터 한국거래소(KRX)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기후 변화 및 거시경제 국제 콘퍼런스에는 태국중앙은행, 일본생명보험 등 아세안 국가들이 참여해 저탄소와 기후변화 영향과 관련해 주제발표와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일본 대표 보험사 일본생명보험은 국내서 공개되지 않은 기후변화와 사망률과의 관계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태국중앙은행은 상대적으로 기후변화에 더 영향이 심각한 개도국 입장에서 물가에 미치는 영향 등을 언급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올해 포럼의 초점은 기후 변화의 경제 영향을 이해하는 것이며, 특히 ASEAN+3 지역 내 재정 정책 및 조치에 중점을 둔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포럼 내용]

■주최: 서울파이낸스, 연세대 환경금융대학원
■주제: 기후 변화와 경제 영향 
■일시: 2024년 5월 23일 오후 4시~
■장소: 한국거래소 1층컨퍼런스홀 (여의도)
■후원: 기획재정부, 환경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外
■참가비: 무료(선착순 마감)
■문의: 포럼 사무국 02) 2266-9988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