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에코앤캐슬' 6월 분양
위례신도시 '에코앤캐슬' 6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례신도시 '에코앤캐슬' 투시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하남시도시개발공사가 시공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위례지구 보금자리주택 '에코앤캐슬'이 내달 선보인다.

위례지구 A3-8블록에 위치하는 '에코앤캐슬'은 지하 2층~지상 27층, 14개동, 전용 75·84㎡ 총 1673가구로 구성됐다.

서울 송파구와 경기 하남시, 성남시에 걸쳐있는 위례지구는 강남역이 반경 10㎞, 잠실역이 반경 5㎞ 이내 거래에 위치해 도심 접근성이 우수한 강남 생활권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2015년 말까지 6.8㎢ 부지에 주택 4만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며 '첨단 생태도시'를 목표로 친환경 보행전용통로인 '휴먼링'과 대규모 생태 녹지축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위례지구 인근에는 굵직한 개발과 교통여건 개선호재도 많다. 거여·마천뉴타운과 동남권유통단지(가든파이브) 등이 가깝고 잠실 제2롯데월드가 2015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또 2015년 준공예정인 문정법조타운에는 법원과 등기소, 경찰청, 미래형 업무지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은 KTX 수서역이 2015년 개통될 예정이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와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 도시고속화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지구 남측에는 서울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산성역 사이에 우남역이 2014년 개통될 예정이며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 사이에는 신교통수단 '트램'이 운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 단지는 매머드급 규모답게 입주민 편의시설이 잘 갖춰질 예정이다. 전용 커뮤니티센터에는 유산소운동이나 헬스 등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되며 교육형 과학놀이터와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삼림욕장, 보행 축에 교육을 테마로 한 에듀밴드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 도보 5~10분 거리에 초·중·고 신설이 예정돼 자녀를 안심하고 교육시킬 수 있으며 성남CC가 인접해 시원한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위례지구는 입지여건이 우수하고 인근에 개발호재도 많아 미래가치가 높은 곳"이라며 "이 단지는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위례의 인프라와 생활편의시설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동시에 중소형 보금자리주택으로 양도소득세 100% 감면 혜택까지 적용될 예정이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라고 말했다.

분양가는 3.3㎡당 1200만원 후반~1300만원 초반대로 책정될 전망이다. 이는 인근의 민간 단지 보다 3.3㎡당 400만원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입주는 2016년 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 하남시 하남문화예술회관 인근(신장동 326-19번지)에 마련됐다. (1577-5582)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