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서울시에 저소득층 아동 교육비 1억원 기부
한국야쿠르트, 서울시에 저소득층 아동 교육비 1억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저소득층 아동 교육복지 기부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이연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원순 서울시장, 김혁수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 황도순 능률교육 대표이사가 사진 촬영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한국야쿠르트는 24일 서울시청에서 저소득층 아동 교육복지 확산을 위한 기부금 1억원과 연중 모금활동을 위한 '희망저금통' 6만7000개를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김혁수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 황도순 능률교육 대표이사, 이연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연중 서울시청 및 산하기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한국야쿠르트 직원들이 모금한 기금은 연말 '꿈나래 통장'에 적립된다.

'꿈나래 통장'은 자녀 교육자금 용도로 저축을 원하는 저소득층 가구가 매월 정기적으로 일정액(3~10만원)을 적립할 경우, 서울시와 민간후원기관이 협력해 동일금액을 매칭 적립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약 1억6000만원이 저금통을 통해 모금돼 '꿈나래 통장'에 적립됐다.

한국야쿠르트는 서울시의 저소득층 자활 지원사업인 '희망드림프로젝트' 사업 활성화를 위해난 2011년부터 매년 1억 원씩의 기금과 '희망저금통' 제작을 지원해 오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관계사인 능률교육도 자사의 온라인 영어교육 상품인 '틴즈업(Teens up) 드림패스' 3개월분 수강권 200매를 기탁하며 힘을 보탰다.

김혁수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는 "지난 3년간 매년 서울시의 건강한 사회를 만들려는 노력에 동참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특히 수혜자들의 자활을 돕는다는 취지에 공감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