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청소년 여름봉사 캠프 개최
삼성생명, 청소년 여름봉사 캠프 개최
  • 김주형
  • 승인 2005.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생명은 4일부터 20일까지, 고객과 임직원의 자녀들이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사회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비추미 3세대 초록 여름봉사캠프를 전국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아 이뤄지는 이번 봉사캠프에는 초·중·고에 재학중인 250명의 학생들이, 삼성생명 임직원들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는 각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거동이 불편하신 노인·소년소녀가장 등 420명과 매칭이 되어 강원도 고성군 명파리 해수욕장 등 전국 각지에서 2박 3일간에 걸쳐서 펼쳐진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사회소외계층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그들과 함께 바다수영, 산악훈련, 농촌체험 등의 극기훈련과 해변가요제, 캠프파이어 등의 각종 레크레이션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소중함과 봉사활동의 진정한 가치를 배우게 된다.

삼성생명 사회봉사단 서상웅 과장은 캠프를 운영하면서 한 번 참가했던 학생들이 내년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는 말을 많이 한다며자칫 헛되게 보낼 수 있는 방학을 보람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로 바꾸어 놓는 것이 봉사캠프의 취지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생명은 99年부터 매년 여름방학을 이용, 봉사캠프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7년동안 총 1400여명의 학생들과 약 2,800여명의 소외계층이 참가하게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