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똑똑한 은퇴관리 '신한Neo50'
신한금융투자, 똑똑한 은퇴관리 '신한Neo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한수연기자] 신한금융투자가 50대를 위한 맞춤형 은퇴자산관리에 나서고 있다. 은퇴자산관리 서비스 '신한Neo50플랜'과 적립식 상품 '신한 명품플랜YES'를 통해서다. 
 
◆ "새로운 50대, 새로운 50년을 위한 은퇴자산관리" 
지난 3월 출시된 '신한Neo50플랜'은 활기찬 은퇴생활을 추구하는 Neo50세대의 새로운 50년을 위해 신한의 투자전문가가 제안하는 은퇴자산관리 서비스 브랜드이다. 출시 후 3주 만에 3천 계좌를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한Neo50플랜'은 은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의 전용 계좌를 통해 은퇴 설계에서 은퇴상품, 부가서비스가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은퇴를 준비하는 첫 단계는 은퇴자금만을 분리해 별도로 관리할 수 있도록 은퇴전용계좌를 개설하는 것이다. 신한금융투자의 은퇴전용계좌인 신한Neo50어카운트는 주식·선물·옵션 등 위험자산 편입을 제한하며, 노후 자금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 은퇴 시뮬레이터를 통해 나의 상황에 꼭 맞는 맞춤설계 제공 ▲ '신한Neo50플랜' 전용상품 으로 중위험중수익, 절세형 등 맞춤상품 제공 ▲은퇴자산 통합잔고 화면으로 다양한 은퇴자산 통합조회 ▲개인연금펀드에 목표를 설정 후 목표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원하는 연금펀드로 전환하여 목표 관리 ▲월지급상품에서 나오는 월지급금을 자동으로 펀드로 매수해주는 서비스 ▲은퇴자금이 새어나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출금제한 등이다.
 
오는 6월까지 신한Neo50어카운트를 개설하고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금리우대를 해준다. 금리우대 서비스는 월지급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 월지급금에 6%의 금리를 제공하고, 거치식 가입고객에게는 4.5%, 적립식 가입고객에게는 4%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1%의 대출금리 인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은퇴 전용상품인 '신한 명품 Neo50신탁'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투자형,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예상할 수 있는 금리형, 그리고 낮아진 종합금융소득 과세 구간과 높아가는 세금을 이겨낼 수 있는 절세형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은퇴 자금의 목적에 따라 모으기(적립식), 굴리기(거치식), 누리기(월지급식)로 나누어 그에 맞는 추천상품과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 "행복한 노후를 위한 똑똑한 적립식 투자" 
신한금융투자는 은퇴 준비를 위한 적립식 투자로, 새로운 개념의 적립식 상품인 '신한 명품플랜YES'을 추천한다.

'플랜YES'는 누구나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적립식 서비스로 자신만의 투자목적에 맞게 투자하고 준비할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게 신한금융투자의 설명이다.
 
일반 적립식 투자는 장기적인 투자에 적합한 투자 방법이지만 단기적인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어렵다. 특히 노후를 준비하는 투자자라면 장기적인 투자와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위해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적립방식과 합리적인 목표수익률, 투자를 회수할 타이밍 등을 정하는 적립식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 
 
'플랜YES'의 펀드 서비스는 매월 똑같은 금액을 적립하는 정액적립식 외에 시장의 움직임에 따라 적립금액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으며 부담스러운 지수에서는 추가 매수를 중단하거나 채권형 펀드와 같은 안전형 자산을 매수하는 등 투자자가 적립방법을 선택하여 적립할 수 있다.
 
'플랜YES'에서는 투자자 별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도록 직접 펀드(또는 ETF)를 고르고 투자성과를 관리하는 펀드서비스와 생업에 바쁜 고객을 위해서 복잡한 설정 없이 전문가가 대신해서 적립식투자를 해주는 랩서비스가 있으며, 온라인 추천 패키지 가입을 통해 보다 쉽게 시장 상황에 따른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다.
 
김성태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장은 "호모헌드레드 즉, 100살까지 사는 사람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백세까지 장수하는 사회로 변하면서 은퇴 후 노후 준비가 투자자들의 큰 과제가 됐다"며 "이러한 과제의 해답으로 '신한 Neo50플랜'과 '신한 명품플랜YES'를 통해 투자자들이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은퇴자금을 준비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은퇴자산브랜드 탄생을 기념해 상품가입, 상품홍보를 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Neo50플랜' 탄생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한다. '신한Neo50플랜' 거치식 3000만원, 적립식 월 50만원 이상 가입 고객(타사 연금상품 이전 포함)을 대상으로, 북유럽크루즈 여행권, 동남아 클럽메드 여행권, 제주도 힐링투어 여행권, CGV골드클래스 영화관람권 등을 추첨해 지급한다. 
 
아울러 신한금융투자는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계정에 고지된 이벤트 내용을 자신의 SNS에 공유(퍼가기)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 부모님께 감사의 댓글(홈페이지)을 다는 고객에게 자작나무 카드, '신한Neo50플래너' 시뮬레이터 체험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편의점 쿠폰 등을 제공한다.
 
'신한 Neo50플랜' 탄생기념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