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BS차드림 오토론 시리즈' 출시
부산銀, 'BS차드림 오토론 시리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채선희기자] 부산은행은 기존의 자동차대출상품을 전면 개편한 'BS차드림 오토론 시리즈'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은행은 "BS차드림 오토론 시리즈는 기존에 판매 중인 보증보험담보대출에다 배우자 소득 등을 활용해 신용대출 방식을 도입한 고객 맞춤형 자동차 구입대출 상품"이라고 말했다.

우선 '차드림 플러스론'은 보증보험담보대출 자격조건에 해당되나 보증보험대출한도 만으로 자동차 구입자금이 일부 부족항 경우 최대 2000만원 이내에서 보증보험담보 대출과 함께 추가로 신용대출로 지원한다.

'차드림 신용대출'은 보증보험담보대출 요건에 충족되지 않아 배우자소득을 활용하거나 소득증빙이 어렵지만 은행 거래실적이 양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4000만원 이내에서 신용 지원한다.

'자동차금융 캐시백 서비스'는 공무원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기존 저금리 상품으로 대출을 받아 구입자금에 충당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대 50만원까지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출금리는 차드림 플러스론은 4.69%~6.59%, 차드림 신용대출은 4.89%~6.79% 이며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은 1년~5년이내 분할상환방식이다.

자동차 구입대금은 체크카드로 결제해야 하며, 구입대금의 0.4%~1.2%는 캐쉬백 서비스(최대 50만원)를 받을 수 있다. 기존 보증보험담보대출(차 드림오토론)의 경우에도 연 4.59%(14일 현재, 변동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손대진 부산은행 여신기획부 부장은 "향후 중고차에 대해서도 신차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보호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