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 홈페이지 개편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페이지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페이지 메인화면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삼성물산이 스마트폰 사용 환경변화와 늘어나는 해외사업에 맞춰 고객 편의성을 살린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페이지(www.secc.co.kr)'를 개편했다.

18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건설사 홈페이지가 단순한 홍보 채널의 역할을 넘어 삼성물산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이해관계자들과 직접 소통을 가능케 한 것이 핵심이다. 홈페이지 곳곳에 1대 1 문의기능을 삽입해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제안을 보낼 수 있으며 접수된 메시지들은 해당 분야 담당자에게 곧바로 전달된다.

특히 새로 추가된 '삼성시티(Samsung City)'도 이번 삼성물산 홈페이지만의 특색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대표 프로젝트 115개가 모인 가상도시를 3D방식으로 구현해 이미지, 동영상 등 시청각 자료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 프로젝트 검색기능을 추가해 누구나 쉽게 원하는 프로젝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홈페이지는 빠르고 쾌적한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웹 표준화를 적용했다. 구글 크롬이나 애플 사파리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이용가능하다. 기존 플래시 기반의 사이트를 텍스트와 이미지 구조로 교체하며 해외에서의 접속 속도 또한 한층 빨라졌다.

아울러 삼성물산은 웹 표준화작업에 이어 내달부터 시행예정인 장애인차별금지법을 준수하기 위해 웹 접근성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웹 접근성 작업이 완료되면 시각장애인이 스크린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화면 내용을 음석으로 들으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대비가 큰 색을 조합하거나 기호 등을 사용해 색맹이나 색약을 가진 사용자들도 콘텐츠를 식별할 수 있게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