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신입행원 70여명 공개채용
産銀, 신입행원 70여명 공개채용
  • 황철
  • 승인 2005.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은 일반공모와 대학추천, 인턴제도 등을 통해 2006년도 신입행원 70여명을 채용한다고 7일 밝혔다.

은행일반분야는 전공제한이 없으며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일반공모와 대학추천을 통해 지원자를 모집한다.
서류전형(10월초)과 필기(10월중순), 면접시험(11월초)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기술분야는 전자·정보통신, 재료, 섬유·고분자, 토목 관련 전공자를 대상으로 7월 11일부터 20일까지 지원서를 우편접수받고 서류전형(8월초)과 면접(8월중순)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기술분야에서 선발된 인원은 금년중으로 부서배치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전산분야는 7월중 대학추천으로 인턴근무자를 선발하고 8월 한달간 인턴근무를 통해 업무역량 및 조직적응력 등을 평가한 후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산은은 또 해외 MBA, 변호사, 공인회계사, AICPA(미국공인회계사), CFA(국제공인 재무분석사), FRM(금융위험관리사) 등의 자격증 소지자와 장애인을 우대한다고 말했다.

산은 김종배 이사는 “이번 채용은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력평가와 기술가치평가 업무 강화를 위해 이공계 기술인력을 조기채용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지원자를 밀착, 관찰하는 다단계 심층면접을 통해 인재를 엄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은은 지방 우수인재의 채용확대를 위해 9월중 지방소재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