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 설립
외환銀,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용로 외환은행장(좌측 세 번째)과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등 주요 제휴기관 임원 및 중소기업 대표들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외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외환은행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를 설립했다고 20일 밝혔다.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는 '원-스톱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해 기존 외국환컨설팅팀을 확대, 설립한 자문센터로 △환리스크 관리기법 전수 △외환 및 수출입업무 교육 △특수무역 및 국제분쟁 해결 △전자무역을 포함한 기업과 은행 간 업무처리 혁신기법을 컨설팅한다.

또한 향후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투자신고 및 사후관리 교육과 진출 대상국 세무·법률, 금융거래 기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금융거래 자문 등을 위해 전 세계 투자대상국의 국가정보를 축적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 내 투자수요가 많은 진출 대상국을 중심으로 투자세미나를 개최, 해외진출 자문과 금융중개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방침이다.

자문센터에는 기존 컨설팅 인력대비 2배 규모의 인력이 배치되며 해외근무 경험자 및 외환·수출입업무 베테랑, 환율 전문가 등 4명이 신규 배치된다.

자문센터는 서울 중구 소재 외환은행 본점 영업부 지하 1층에 마련됐으며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회원사 등은 기관을 통해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윤용로 외환은행장은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 설립을 계기로 컨설팅은 물론 해외진출을 위한 종합적이고 특화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중소기업 지원에 대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