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탄 SK VIEW Park' 셉테드 인증 획득
'신동탄 SK VIEW Park' 셉테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 하두천 SK건설 화성동탄 주택사업단장(좌)과 강부성 한국셉테드학회장이 셉테드 인증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SK건설이 경기 화성시 반월동에서 분양 중인 '신동탄 SK VIEW Park'가 범죄예방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 인증을 받았다.

5일 SK건설은 전날 서울 종로구 관훈동 사옥에서 신희영 상품개발본부장, 하두천 화성동탄 주택사업단장과 강부성 한국셉테드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셉테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셉테드학회에서 주관하는 셉테드는 아파트 단지 내 범죄 위험요인과 환경을 종합 심사해 부여하는 범죄 안전인증이다.

이날 인증을 받은 '신동탄 SK VIEW Park'는 범죄예방 환경설계 가이드라인에 따라 계획돼 단지 입구부터 각 가구 현관까지 입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SK건설만의 특화된 보안 설계를 선보인다.

특히 최첨단 CCTV 분석시스템인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VMS)을 구축했다. 단지 내 CCTV 영상을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분석해 피사체의 특이행동을 화면과 경보음으로 즉각 알려주는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진다.

신희영 SK건설 상품개발본부장은 "SK건설은 축적된 경험과 시공능력으로 SK건설의 모든 주거상품에 특화된 보안설계 및 최첨단 보안시스템을 구축해왔다"며 "지속적으로 보안에 특화된 상품개발에 박차를 가해 입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 화성시 반월동 777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신동탄 SK VIEW Park'는 지하 1층, 지상 15~25층, 25개동, 전용 59~115㎡ 총 1967가구로 구성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